아이리시 커피를 최근에 알게 되어 가끔 마시고 있습니다. 술과 커피 둘 다 좋아하는 저에게는 참 매력적이었는데요. 우리가 좋아하는 4가지 요소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바로 알코올, 커피, 당 그리고 지방입니다. 요즘처럼 추울 때 몸도 마음도 함께 따뜻해 지는 아이리시 커피 한잔 어떠세요? 



아이리시 커피의 유래

아이리시 커피는 이름에 '커피'가 들어가 있지만 사실은 위스키가 들어간 칵테일입니다. 여러 가지 기원설이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유력한 것은 1942년 아일랜드 섀넌 공항에서 시작된 이야기 입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회항하는 비행기 승객들을 위해 공항 식당의 셰프 조 셰리든이 처음 만들어 대접했는데요. 따뜻한 블랙 커피에 위스키를 섞고, 위에 부드러운 휘핑크림을 올린 것입니다.

한 승객이 맛이 좋다며 이름을 물었고, 그는 "아이리시 커피"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아이리시 커피의 맛은? 

아이리시 커피는 따뜻한 블랙커피에 아일랜드 위스키와 설탕을 더하고, 위에 휘핑크림을 살포시 얹은 여러 매력을 담고 있는 음료입니다. 

처음 한 모금에서 휘핑크림의 부드럽고 달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어서 깊고 진한 커피의 맛과 은은하게 퍼지는 위스키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몸도 마음도 함께 따뜻해 지는, 이렇게 추운 날 저에게는 최고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아이리시 커피의 알코올 도수는 약 9도 정도 됩니다. 위스키 50ml(약 40도)와 뜨거운 블랙 커피 120ml를 섞었을 경우입니다. 알코올 함량이 그렇게 높지 않아서 부담없이 즐기기 좋습니다.